아이디    비밀번호          ID기억하기

마틴로이드존스 강해중 :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는...

 임주혁
2020.01.27 19:46:26 조회:37 
마틴로이드존스 강해중 :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는...

요1:17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하나님은 그 분의 존재와 거룩한 성품을 거룩한 율법의 형태로 표현하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지킬것을 명령합니다. 율법이 문제가 아니라 인간이 그것을 지킬 수 없는 이유는 인간 안의 "죄" 때문입니다.

율법의 기능은 인간의 무력과 소망없는 상태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율법은 은혜의 필요를 보여줍니다.

율법 아래에서 우리 인간이 은혜로 부터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첫째, 율법을 범한것에 대한 죄용서가 필요합니다.

둘째, 우리의 죄악된 본성이 다시 새롭게 되는 것에 대한 필요가 있습니다.(새생명, 새본성 의 필요)

셋째, 율법이 요구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율법은 우리를 주 예수 그리스도안에, 그 분을 통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으로 인도합니다.

그리스도인의 구원의 율법과의 관계를 3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그리스도가 모든 믿는자들의 "의" 를 위한 율법의 마침이 됩니다.

모든 사람이 율법을 어기며, 죄를 지어 하님의 영광에 이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 가 나타나 있습니다.
우리가 그 "의"를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 믿음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율법을 완벽하게 지킬수 없고, 율법을 범한것에 대한 정죄아래 있습니다.
우리 인간이 율법과의 관계에서 가지고 있는 짐과 문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오신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두번째 인간, 두번째 아담, 마지막 아담으로 오셔서 자신을 율법 아래 놓고 율법이 요구하는 명령들을 완벽하게 순종했습니다.

율법은 두가지 측면에서 선언합니다. 율법의 계명대로 살아라. 예수님이 그렇게 완벽히 사셨습니다. 율법의 요구를 성취했습니다.
율법은 그 명령대로 살지 못한것에 대해서 형벌을 무섭게 선언합니다. 예수님이 그 형벌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은 율법이 두가지 측면에서 요구하는 것을 완벽히 성취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 "의" 가 되기 위해서 율법의 마침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의" 는 이것밖에 없습니다.

죄로 오염된 본성을 가진 인간이 율법 아래 가지고 있는 모든 문제를 예수님이 해결했습니다. 은혜가 그 답을 주고 있습니다.

바울이 발견한 "의" 가 바로 이것입니다.

구원은 어떤 형태로건 우리가 율법을 지키는 것에 관한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만족시킬수 없습니다. 그래서, 완벽히 믿음의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내안에서 찾을수 없습니다.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는 우리를 위하고, 대신하신 예수님에게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보시지 않고 예수님을 보십니다.

둘째, 이제 율법이 그리스도안에서 우리에게 요구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 율법아래 있지 않고 은혜아래 있습니다.

나는 율법에 대해서 죽었습니다. 율법과 끝났습니다. 나는그렇게 말할 수 있고, 말해야 합니다. 율법이 성취되었습니다. 나에게는 구세주의 순종과 그 분의 피가 모든 율법의 요구를 성취했습니다. 이것이 내가 그리스도안에 서있는 위치입니다.

우리는 율법 아래 있지 않고 그리스도안에서 율법 위에 놓여졌습니다. 그리스도안에 있는 자에게는 구원을 위해서 율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율법의 정죄도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죄를 지을때 사탄의 송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탄에게 귀를 기울이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사탄에게 이렇게 답해야 합니다.

내 자신안에서 비참함을 느끼고 발견할 지라도, 나의 "의" 는 그리스도이고, 그리스도안에서 나는 정죄함이 없다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나는 넘어졌다. 나는 실패했다. 인정한다. 그러나, 나의 "의" 는 그리스도안에 있다. 이렇게 답해야 합니다.
구원을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나의 이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죄에 넘어지고 실패할때 그리스도가 답입니다.

이 확신을 가져야 하고, 구원의 기쁨을 찾아야 하고, 그리스도안에서 기뻐하는 삶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이것이 은혜의 가르침이고 은혜의 메세지 입니다.

무엇도 나의 기쁨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모든것이 그리스도안에 있습니다.
확신의 기초도 그리스도안에 있습니다. 구원은 객관적인 것입니다.
나의 감정의 문제가 아닙니다.

나의 피, 의, 나의 아름다움은 그리스도이고 그리스도안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챙피하고 비참한 상황에서도 다시 나의 머리를 들 수 있습니다. 이 확신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셋째, 그리스도는 성령을 통해서 율법이 요구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힘을 주십니다.

이것도 은혜가 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결코 은혜를 무법적인 용어로 이해하지 말아야 합니다. 죄용서의 방법으로서만 이해하지 말아야 합니다. 나는 은혜아래 있다. 그리고, 죄로부터 자유롭다. 율법의 정죄 아래 있지 않다. 그래서, 죄를 지었어도 자유롭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는 율법을 이루는 삶으로 우리를 이끌고 힘을 준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의도이고 목적입니다.

사탄은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으로 부터 자신을 순종하는 것으로 인간을 이끌었지만 하나님의 아들의 나타나신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기 위함입니다.

마1:21은 그 분이 그의 사람들을 그들의 죄로부터 구원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죄책뿐만이 아니라, 죄의 힘을 극복하고, 율법의 요구를 이루는 삶의 힘과 은혜를 주십니다. 그렇게 율법을 폐하는 것이 아니라 율법을 세워가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이 이땅에 오신것입니다.

롬6:14 "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은혜 아래 있기 때문에 죄를 극복하고, 율법의 요구를 이루는 삶이 가능해진것입니다. 그것이 은혜가 하는 일입니다. 은혜가 일할때 이웃을 내 자신처럼 사랑할 수 있습니다. 은혜가 하나님을 기쁘시기 하는 삶을 가르치고 힘을 줍니다.

주의 영이 임하는 곳에 자유함이 있고, 자유롭게 기쁘게 율법의 명령의 요구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하나님의 명령은 부담이 아닙니다. 노력해도 안돼서 우리를 넘어지게 하고, 그래서, 하나님의 법을 미워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분의 명령이 우리를 슬프게 하지 않습니다. 그 분의 법을 사랑합니다. 쉽습니다. 그 율법을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새생명의 본성에서 나오는 성령의 법에 의해서 저절로 되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은혜가 주는 힘입니다. 최초의 인간의 창조시 하나님이 의도한 그러한 삶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성령을따라 살아갈때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말할 수 없는 선물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리스도인은 두가지 쌍둥이 덧을 경계해야 합니다. 첫째, 자신의 행위에 의해서 하나님에게 받아들여질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둘째, 율법의 준수를 무시하는 무법주의를 경계해야 합니다. 

size increase size decrease   이름   비밀번호    ok
reply list write
login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마틴로이드존스 강해중 :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  임주혁 2020/01/27 38
373   너희가 깨끗케 되리라  임주혁 2020/01/27 42
372   설명절 형수님과의 대화 : 잘 안되는 율법의 명령 " 이웃을 ...  임주혁 2020/01/27 59
371   로이드존스 로마서 강해중 : 구원의 순서 (1)  임주혁 2020/01/25 45
370   로이드존스 로마서 2장 인간의 생각과 마음을 중심으로  임주혁 2020/01/16 63
368   세상이 대체할 수 없는 교회의 주된 과업  임주혁 2020/01/14 52
366   로이드존스 로마서 강해 : 회개와 하나님의 선하심 중  임주혁 2020/01/12 48
365   내가 선택받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임주혁 2020/01/05 67
364   하나님의 은혜의 의한 삶에 대한 결심.....  임주혁 2020/01/04 48
362   존맥아더 설교중 : 겸손한 자를 높이시는 하나님  임주혁 2020/01/03 41
361   마틴로이드존스 강해 번역 및 요약 : 하나님의 오래참으심  임주혁 2020/01/03 43
360   마틴로이드존스 : 영적 침체 시리즈 (절제, discipline) 의 ... (1)  임주혁 2019/12/25 77
355   마틴로이드존스 : 영적 침체 시리즈 (절제, discipline) 의 ...  임주혁 2019/12/25 49
354   존맥아더 : 비교할 수 없는 예수님의 모범 중에서  임주혁 2019/12/22 60
353   마틴 로이드존스 로마서 해설설교 번역후 요약 : 진리에 의한...  임주혁 2019/12/16 73
prev next write 1 [2][3][4][5][6][7][8][9][10]..[22][다음]
아이디 글쓴이 제목 내용  search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122번길 50 (민락동 549번지) T.031)851-3116,7  F.031)851-3326

copyright(c) 2011 uvisionch all rights reserved.